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AI 프로젝트 3일차

가설세우기

 

각자 EDA 하기전 가설을 세우고 그에 맞는 코드를 작성하기

코드 작성을 문서화하며 기록하고 팀원들과 공유하기

 

분석 목표

어떤 지역/시간/업종에 마케팅 예산을 쓰면 효과가 좋은지

- 카드 소비 데이터를 통해 AI 가 알려준다

- 소비량 변화 = 마케팅 효과의 간접 지표로 보고 분석

 

user jouney

 

1. 인식 전

"왜 매출이 줄었지?"
"광고는 너무 비싸고 막막해"

 

2. 문제 정의

"제일 바쁠 시간 손님이 없네"

 

3.  소비 패턴 예측

"다음달엔 어떻게 될까?"

 

4. 전략 제시

"광고를 좀 해야겠어, 어디에 예산을 써야 할까?"

 

5. 인사이트

"이건 해볼만 하겠는데?"

 

가설 1

어떤 시기(시간대, 요일, 월)에 소비가 증가하는가? = 마케팅 타이밍 포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