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설세우기
각자 EDA 하기전 가설을 세우고 그에 맞는 코드를 작성하기
코드 작성을 문서화하며 기록하고 팀원들과 공유하기
분석 목표
어떤 지역/시간/업종에 마케팅 예산을 쓰면 효과가 좋은지
- 카드 소비 데이터를 통해 AI 가 알려준다
- 소비량 변화 = 마케팅 효과의 간접 지표로 보고 분석
user jouney
1. 인식 전
"왜 매출이 줄었지?"
"광고는 너무 비싸고 막막해"
2. 문제 정의
"제일 바쁠 시간 손님이 없네"
3. 소비 패턴 예측
"다음달엔 어떻게 될까?"
4. 전략 제시
"광고를 좀 해야겠어, 어디에 예산을 써야 할까?"
5. 인사이트
"이건 해볼만 하겠는데?"
가설 1
어떤 시기(시간대, 요일, 월)에 소비가 증가하는가? = 마케팅 타이밍 포착


